창업 정보
창업돌다리의 다양한 창업정보 입니다.
2025년 창업시장은 예측하지 못할 만큼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25년 하반기는 과연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까요?
1. 배달 -> 테이크아웃으로
코로나19에 배달매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고 배달플렛폼의 다양한 이슈로 배달전문점의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주문까지 수수료가 발생되면서 상승한 비용은 이제 소비자에게 전가되고 있고 이로인해 소비자의 만족도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전화주문 또는 홀 포장에 큰 할인을 적용하게 될 것으로 보여짐에 따라 고객님들도 테이크아웃을 하는 비중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2. 소형매장 -> 중,대형매장으로
배달 수요가 줄어드는 만큼 소비자는 홀 또는 테이크아웃으로 소비성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홀 매장도 장사가 더 잘되는 상황은 아닙니다.
홀 매장 매출이 소폭 하락하더라도 배달관련 수수료 이슈가 없기에 수익성에 관하여 선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정비와 인건비를 낮추기 위해 소형매장의 창업이 많았다면 이제는 운영 효율성을 위해 중,대형매장으로 이동하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3. 1인창업 -> 2인 창업으로
배달전문점의 경우 배달시간을 조정하여 주문을 조절 할 수 있었으나 자동배차 시스템이 강화되면서 1인 운영은 점점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또한 배달관련 주문이 줄어들면서 빠른시간 내 응대 할 수 있는 매장이 더 집중된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결국 인건비관련 이슈는 필히 검토하고 가야하는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4. 무인매장 -> 무인매장으로
무인매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인카페, 무인밀키트, 무인포토 등이 폭발적인 성장을 하였고 최근 인형뽑기, 전자담배등의 아이템으로 무인매장 시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단, 초기비용이 높고 시장변화가 너무 빨라 투자시기를 잘 판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