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문의
1661-1343

브랜드
성함
연락처
지역

창업 할 때 브랜드 홈페이지를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노출하려고 노력합니다.

 

# 홈페이지에 올라온 매출은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까?

 

    20210818_000003.png    20210818_000457.png 

 (첨부이미지는 예시로 브랜드와 관련이 없습니다)

 

 많은 브랜드들은 메인 페이지에 " 월 최고매출", "일 최고매출" 등으로 높은 매출로 창업자들의 마음을 흔듭니다.

누구나 마음으로는 알고 있습니다. 본사가 얘기하는 매출을 믿지 말자!!

하지만 창업의 목적은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함이 1번이기에 고매출은 머리에서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창업자들의 생각은 내가 조금만 노력하면 고 매출매장의 50% 아니 30%만 나와도 한달 매출이 3천만원 정도는 되겠다!! 라는 함정에 빠진다는 것입니다.

브랜드 본사에서 얘기하는 월, 일 최고매출은 현재의 정보가 아니라는 것 입니다. (1년전 아니 2년전의 최고매출도 최고매출은 맞으니까요!!)

 

# 가맹비, 교육비 면제??

 본사는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늘어나야 개설수익과 물류수익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최근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개설수익을 포기하고 오픈하는 브랜드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쟁이 심해지면서 발생되는 현상이며 이는 본사와 가맹점 모두 긍정적이라고 표현할 수 는 없습니다. 

모든 본사가 그렇지는 않지만 본사의 수익이 줄어들었다면 결국 본사는 가맹점에게 투자하는 시간을 줄일 수 밖에 없어집니다.

투자비용이 낮아져 가맹점은 좋지만 장기적으로는 관리미흡으로 연결될 수 있고 본사의 수익구조가 불안정해진다면 이는 가맹점에게 불안요소로 전달 될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또 개설수익을 포기 했다면 본사는 물류수익에서 수익을 보존하기 위해 공급가를 올리거나 제품 품질이 낮아질 수 도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본사가 더 많습니다!! 

 

#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자

 홈페지이를 지속적으로 관리, 업데이트 하지 않는 본사라면 방향성을 볼 것도 없습니다. 결국 본사가 관리,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는 것은 브랜드가 살아있음을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홈페이지 팝업을 본다면 본사의 최근 생각과 방향성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결정하고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가장 먼저할 것은 홈페이지 공부입니다!! 

창업 정보

창업돌다리의 다양한 창업정보 입니다.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