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문의
1661-1343

브랜드
성함
연락처
지역

# 아직 창업하지 않았다면..

창업을 꿈꾸고 준비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이 가장 쉽게 접근하는 외식창업에 대해 창업하기 전 물어볼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사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가격, 브랜드, 평점을 보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동일한 물건에 대한 다양한 정보 습득을 통해 실패의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상의 창업관련 정보들은 본사에서 작성을 하거나 브랜드 홍보를 위한 정보가 많습니다.

최근 유투브를 통해 창업에 대해 말하는 유투버들도 많아지고 있고 이들은 현실적인 정보와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좋은 아이템, 나쁜 아이템은 없다..

외식창업 시장에는 좋고, 나쁜 아이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영업사원들의 꿀 떨어지는 표현으로 창업자들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른 실망과 어려움이 브랜드를 나쁘다고 생각할 수 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창업관련 정보도 많아지고 긍정적인 내용만보고 창업을 결정하는 창업자는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나름대로 기준을 가지고 상담을 하며 본사, 브랜드, 아이템 등에 대한 점수를 매기고 브랜드를 평가합니다.

제 판단이 100% 정답이라고 할 수 없으나 제 기준보다 낮은 본사나 브랜드는 과감히 하지 말라고도 얘기합니다.

돈과 정보가 부족한 소자본 예비창업자분에게는 전 재산일 수도 있는 3~4천만원을 불안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는 곳에 투자하라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온라인에서 접하는 창업정보 49%만 믿자..

창업의 최종 결정은 "나" 자신이 하는 것입니다. 많은 정보 중 창업에 필요정보와 왜곡정보를 가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아이템, 브랜드를 결정하기 전까지는 의심하고 검토하고 의견을 들어 보는 과정을 충분히 가져야 하며 인터넷의 정보는 참고자료로 생각해야합니다.

특히 투자비용 대비 수익률이 좋은데 가맹점수가 많지 않다면 브랜드 검증의 시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합니다.

결국, 온라인의 필요정보와 내가 발로 뛰어 나보다 먼저 창업에 뛰어든 사장님들과 얘기 나눠보는 오프라인 서치가 함께 이뤄져야 보단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창업 정보

창업돌다리의 다양한 창업정보 입니다.

7